TRAVEL

TOURGUIDE

주변여행지

‘헬로우씨펜션’ 에 오신 날 만큼은 강원도 고성에 대자연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문암해변

문암해변

펜션 바로 앞

헬로우씨 펜션앞 문암해변은 길이 1km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이 어우러져 있으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인근 초곡항에서 입항하는 배에서 싱싱한 생선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백도해변

백도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1분거리

바닷가에 기암 괴석이 많고 소나무숲이 있어 주위경관이 좋습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수질 및 모래질이 좋으며, 조용하고 깨끗한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모래밭 길이 200m, 폭 50m, 평균 물 깊이 1.5m 가량 됩니다.

천학정

천학정

펜션에서 차량으로 3분거리

고성군에 해안가 경치가 뛰어난 곳으로 잘 알려진 청간정 말고도 잘 알려지지 않은 천학정이 있습니다. 청간정에서 북으로 10분 정도 달려 아야진 고개를 넘어 교암리라는 마을에 위치하고 있고, 천학정은 1931년 지방유지 한치응, 최순문, 김성운 등이 발의하여 정면 2칸, 측면 2칸, 겹처마 팔각지붕의 단층으로 건립되었으며, 정자의 정면에는 "천학정" 현판이 게판되어 있고, 정자내에는 "천학정기"와 그 좌측으로 "천학정 시판"이 게판되어 있습니다.

송지호관망타워

송지호관망타워

펜션에서 차량으로 7분거리

지상 4층, 면적 278.47㎡ 규모의 관망타워 형태로 건립하였으며, 송지호에 날아드는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 훌륭한 자연생태학습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총 89종 240여 점의 박제를 전시한 조류박제전시관, 송지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옥외전망대, 망원경이 설치된 전망타워 등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 천연기념물인 고니가 송지호로 날아오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였습니다.

왕곡마을

왕곡마을

펜션에서 차량으로 9분거리

전남 여수시 여수 신항 제2부두 인근에 자리한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상(4층 규모)에 들어선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메인 관람시설로 지정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합니다.
300여 종 5만 5000여마리의 해양생물이 살고 있고, ‘벨루가(흰 고래), ‘푸른바다거북’ 등 멸종위기 생물들의 종보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일전망대

통일전망대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 고지의 통일전망대에 서면 금강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이 지척에 보이고 맑은 날에는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발 아래의 휴전선철책을 사이에 두고 대치해 있는 최전방 초소는 남북한의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건봉사

건봉사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건봉사는 진부령과 거진읍 중간에 위치한 고찰입니다. 인적이 뜸해 한적한 고찰이지만 여름이면 숲이 무성하고 가을이면 단풍이 아름답고, 야트막한 기와담으로 둘러친 건봉사에는 50여 기에 달하는 부도와 탑비가 있습니다. 원래 건봉사에는 2백개가 넘는 부도와 탑비가 흩어져 있었으나 한국전쟁 이후 많이 분실되었고 이를 더 이상 방관할 수 없어 현위치에 부도전을 조성하였습니다.

TOP